2016년 12월 16일 금요일

창업가게 퍼실리테이션 학습모임 계획

페이스북 그룹인 창업가게는 2017년 1월 5일(목)에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 세미나에서 저는 퍼실리테이션 학습모임계획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현재 저는 그룹관리자로서 지속적으로 이 모임에 분기별로 팀장으로서 참여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창업가게 그룹의 전체 방향에 맞추어 어떤 모임을 진행할까 고민하다가 제목과 같은 모임을 시도해 보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이 모임은 현재 시도 중인 "파니니를 먹으면서 하는 아이디어 도출 모임"을 하는 과정에서 구상이 떠오른 것입니다. 현재 이 모임은 브런치카페 퀸즈브라운의 1개월 서포터즈로서 1월말까지 활동하기로 했는데, 지난번 홍대점 모임에 참석했다가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참석자 중의 한 분이 SNS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데 페이스북에는 각종 이벤트가 많아 서포터즈로서 여러 곳에서 활동을 하고 있다는 언급을 해 주었습니다. 서포터즈로 활동을 하다 보면 그 서포터즈를 필요로 하는 기업 혹은 단체에서 각종 보상을 해 준다고 합니다. 그 보상은 퀸즈브라운처럼 식사권이 될 수도 있고, 여행, 영화관람권, 시계 등 다양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문득 서포터즈 모임을 하여 서로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주고 받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글에서 온라인 서포터즈 모집으로 찾아보니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나옵니다.





온라인 서포터즈 모임을 오프라인으로 가질 수만 있다면 사업과 관련된 아이디어들이 다양하게 나올 수 있는 기회가 생기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지금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갖는 모임이 정례화되는 계기도 되고, 필요하다면 그 모임을 퍼실리테이션 하도록 하는 기회가 되기도 할 것 같습니다.

만약 퀸즈브라운처럼 식사를 제공하는 스폰서가 있다면 받을 수도 있고, 없다면 십시일반 만원 클럽처럼 1/n로 해결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창업가게 모임


댓글 없음:

댓글 쓰기